실비보험 중복보장

보험뉴스

실비보험 중복보장

관리자님 2019.07.18 11:01 조회 수 : 300

실비보험 중복보장

일단 급한 분들을 위해 정답부터 말하자면 실비보험은 중복 보상이 되지 않습니다. 실비보험은 사용한 병원비를 일정 비율의 자기 부담금을 제외하고 보상받는 상품으로 민간의료보험을 말합니다. 이는 사용한 병원비만큼만 보상한다는 것이며 그 이상은 보험금이 나올 수 없습니다. 때문에 많은 실비보험에 가입한다고 해도 보험금은 딱 사용한 병원비까지만 나옵니다. 

실비보험에 많이 가입하게 되면 보장 한도가 늘어날 수 있는데 하나의 보험사에서 한도금액만큼 나오기 때문입니다. 이를 풀어서 설명하면 이러합니다. 

통원치료비의 한도는 현재 회당 최대 30만 원입니다. 그런데 통원치료비가 50만 원이 나왔다면 자기 부담금이 비율에 따라 10만 원만 책정된다고 해도 보험사에서는 30만 원만 주기 때문에 나머지 20만 원을 환자가 부담해야 합니다. 
하지만 2개의 실비보험을 가입했다면 자기 부담금을 뺀 40만 원의 치료비를 20만 원씩 각 보험사가 비례 보상하게 됩니다. 
그러나 이러한 일은 거의 일어나지 않기 때문에 보험료 부담만 커지는 일이 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러 개의 실비 보험료를 지출하는 것은 비합리적이며 차라리 고액의 치료비를 부담하는 질병들은 각 보험사에서 판매하는 진단비를 주는 상품을 가입하는 것이 효율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실비보험은 현재 단독형으로만 판매되고 있지만 과거에는 종합보험으로 판매되었습니다. 그래서 암, 뇌, 심장 질환 등 우리나라 사람들을 죽게 만드는 주요 원인의 질병들에 대한 보험과 함께 설계할 수 있었죠. 하지만 현재는 이것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실비보험에 가입하여 기본적인 병원비를 지원받고 나머지는 따로 가입해서 준비해야 합니다. 

실비보험에서 보장하는 한도가 너무 적다고 생각하시는 분은 다른 보험도 동시에 가입할 수 있기 때문에 이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시고 계약하는 것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