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이 굳어가는 간 경변, 자신의 건강을 위해 주의하세요

건강정보

우리 신체 내의 주요장기라고 할 수 있는 간은 신체의 노폐물과 유독물질을 해독해주는 역할을 하고 있으며 신체의 호르몬 대사에 큰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런 간에 이상이 생겨 정상적으로 기능하지 않는다면 건강에 큰 피해가 가니 혹시 모를 간 이상으로 인해 피해를 보는 것을 대비하셨으면 합니다. 하지만 간의 경우 통각을 전달해주는 수용기가 없으므로 간에 이상이 생기더라도 특정한 통증이 발생하지 않아 간의 이상을 확인하기란 어려움이 많습니다.

 

 

간경변의 경우 바이러스로 인한 간염이나 음주 및 당뇨병으로 발생하는 만성 지방간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별한 자각증상은 없으며 서서히 진행되는 것이 더욱 무서운 질병으로 진단하는 것이 매우 어렵습니다. 온 몸이 나른하거나 식욕이 없는 경우가 증상에 해당하며 소변 색이 진해지고 황달이 생기는 증상도 나타납니다. 배가 개구리 배처럼 부풀기도 합니다. 


그러므로 간의 이상 질환을 미리 알고 만약을 위해 대비해두는 것이 유용하기 때문에 오늘 이 시간에는 염증으로 의해 간이 섬유화되며 굳어가는 간 질환인 간경변증에 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더욱이 간경변증 발생 시에는 신체의 노폐물과 유독물질을 해독이나 신체의 호르몬 대사 등의 간 기능이 정상적이지 않아 만성적인 피로와 복통 등의 여러 증상으로 인해 위험성이 더욱 클 것입니다. 그러니 이런 간이 섬유화되며 굳어가는 간경변증의 원인이 과도한 음주를 지양하시고 간염 백신을 맞아두는 것이 유용한 만큼 기억해둘 필요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