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성적인 손 피부 염증 질환, 주부습진 확인해보세요

건강정보

습진이라는 질환은 피부에 발생하는 염증성 질환을 통틀어 이야기하는 질환입니다. 이런 습진이 발생하는 경우 가려움과 함께 물집이 생기며 홍반이나 발병 피부가 부어오르기도 하니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더욱이 평소 일상생활 중 물이나 세제, 비누 등에 자주 접하는 주부의 경우 이런 습진이 발생하기 쉬우므로 오늘 이 시간에는 만성적인 피부 염증성 질환인 주부습진에 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주부습진의 증상으로는 피부가 붉게 변하는 홍반이나 가려움증, 통증 및 건조함, 피부 갈라짐 그리고 물집이 잡히는 것이 있습니다. 가려움을 줄이기 위해서는 냉찜질을 하는 것이 효과적이며 항생제가 필요할 수 있으니 전문의에게 상담을 받는 것이 좋겠습니다. 주부습진을 예방하려면 장갑을 사용해서 손을 보호하고 색소나 향이 없는 비누나 보습제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주부습진이 발병하는 경우 손 주위 피부가 갈라지게 되며 손 주위에 물집 및 홍반이 생기거나 부어오르기도 하고 가려움증이 극심해 정상적으로 손을 사용하는 데 지장이 있습니다. 따라서 이처럼 주부습진으로 인해 피해를 보는 것을 방지하도록 이런 주부습진의 증상이 발생하는 경우 의료기관의 진단을 받아 원인성 물질을 확인한 후 대처해두는 것이 유용할 것입니다. 더욱 이런 주부습진의 경우 만성적인 피부의 염증성 질환이기에 방치 시에는 상태가 더욱 악화하며 만성 피부염이나 이차 피부감염이 생길 수도 있고 치료 이후에도 재발할 확률이 낮지 않으니 더 주의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