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
습진이라는 질환은 피부에 발생하는 염증성 질환을 통틀어 이야기하는 질환입니다. 이런 습진이 발생하는 경우 가려움과 함께 물집이 생기며 홍반이나 발병 피부가 부어오르기도 하니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더욱이 평소 일상생활 중 물이나 세제, 비누 등에 자주 접하는 주부의 경우 이런 습진이 발생하기 쉬우므로 오늘 이 시간에는 만성적인 피부 염증성 질환인 주부습진에 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주부습진의 증상으로는 피부가 붉게 변하는 홍반이나 가려움증, 통증 및 건조함, 피부 갈라짐 그리고 물집이 잡히는 것이 있습니다. 가려움을 줄이기 위해서는 냉찜질을 하는 것이 효과적이며 항생제가 필요할 수 있으니 전문의에게 상담을 받는 것이 좋겠습니다. 주부습진을 예방하려면 장갑을 사용해서 손을 보호하고 색소나 향이 없는 비누나 보습제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주부습진이 발병하는 경우 손 주위 피부가 갈라지게 되며 손 주위에 물집 및 홍반이 생기거나 부어오르기도 하고 가려움증이 극심해 정상적으로 손을 사용하는 데 지장이 있습니다. 따라서 이처럼 주부습진으로 인해 피해를 보는 것을 방지하도록 이런 주부습진의 증상이 발생하는 경우 의료기관의 진단을 받아 원인성 물질을 확인한 후 대처해두는 것이 유용할 것입니다. 더욱 이런 주부습진의 경우 만성적인 피부의 염증성 질환이기에 방치 시에는 상태가 더욱 악화하며 만성 피부염이나 이차 피부감염이 생길 수도 있고 치료 이후에도 재발할 확률이 낮지 않으니 더 주의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