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화된 식습관으로 발생하는 염증성 장 질환이란?

건강정보

염증성 장 질환의 경우 대장 내부 점막에 발생한 염증으로 인해 소화 장애가 발생하고 통증이 극심한 만큼 정상적으로 일상생활을 수행하는 데 어려움이 많습니다. 따라서 해당 염증성 장 질환으로 인해 더 큰 피해를 보지 않도록 주의할 필요가 있는데 염증성 장 질환의 경우 단순 과민성 장 질환이나 세균성 장 질환 등과 증상이 유사해 다른 장 질환으로 오인하기 쉬우므로 주의하지 않는다면 상태가 크게 악화하기도 합니다.

 

염증성 장질환이 발생하는 원인으로는 환경적인 요인과 유전적인 요인 그리고 면역적인 요인이 있습니다. 먼저 환경적인 요인으로는 흡연이나 스트레스 및 식습관이 있으며 면역적인 요인으로는 장내 항원으로 인한 증상이 있습니다. 염증성 장질환의 경우 식이요법을 통해 해결할 수 있으며 증상이 심할 시에는 부드러운 음식을 먹거나 자극이 적은 음식을 먹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러니 염증성 장 질환으로 인해 더 큰 피해를 보는 것을 방지하도록 염증성 장 질환의 관련 내용을 알아둘 필요가 있습니다. 해당 염증성 장 질환은 서구화된 생활 습관의 변화 등으로 인해 고지방 고열량의 음식을 과도하게 섭취하고 대장 내부 점막의 기능이 약화하여 다른 유해 세균이 점막을 손상해 발생하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그러니 앞서 이야기한 바와 같이 위험성이 크며 생활에 부담을 가중하는 염증성 장 질환을 예방하도록 서구화된 생활 습관에 더욱 주의하시고 식이요법 조절과 알맞은 운동으로 염증성 장 질환을 대비해두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