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절기 주의 질환, 후두염 참고해보세요

건강정보

아침저녁으로 차가운 바람이 불어오며 일교차가 큰 환절기에는 신체의 면역력이 떨어지게 되어 호흡기 점막의 상태가 약화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따라서 코와 입으로 흡입된 공기 속 이물질일 여과해주는 후두에 염증이 발생해 부어오르게 되어 열과 통증을 동반하는 후두염으로 인해 피해를 보게 되니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따라서 오늘 이 시간에는 자신의 건강을 위해 이렇게 환절기 주의 질환이라고 할 수 있는 후두염에 관해 아래와 같이 알려드리고자 하니 참고해보셨으면 합니다. 이런 후두염의 상태가 더욱 악화하는 경우 부어오른 후두로 인해 정상적으로 호흡을 하는 데 지장이 많아 일상생활에 큰 지장을 가져다주고 있습니다.

 

후두염의 경우 2주 이상 지속되는 경우에는 병원을 가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또는 통증이 심하거나 열이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호흡곤란 및 삼키는데 곤란함이 보일 경우에도 병원을 가야하는 정도이고 평소에 후두염을 자주 겪은 분이라면 병원에서 그 외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기타 원인에는 비강이나 알레르기의 문제가 있습니다. 

 

그러니 목소리의 변화나 잦은 기침을 하는 경우 후두염을 의심해보시고 전문의료기관의 진단을 받아보셨으면 합니다. 


이런 후두염의 경우 의료기관의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경우 2주에서 3주 사이에 완치되는 만큼 후두염이 진행되어 더 큰 피해를 보는 것을 방지하도록 알려드린 내용을 바로 알고 빠르게 대처해두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