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보성과 독창성을 통해 배타적 사용권을 얻다

보험뉴스

AIA생명은 6개월간의 배타적 사용권을 생명보험협회 신상품 심의원 회로부터 얻은 바가 있는데 이는 100세 시대 걸작 건강보험상품의 보험료 할인 방법에 대한 진보성과 독창성을 인정받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앞으로 6개월 동안 AIA생명을 통해서 보험업계에서 독창적 상품에만 주는 특허권인 배타적 사용권의 혜택을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배타적 사용권을 획득하면 자신이 출시한 상품에 대해 일정기간 동안 독점 판매를 할 수 있게 되는데 AIA생명이 다이내믹 프라이싱 방식을 적용시켜서 해마다 보험료 할인율이 달라지게 만든 것입니다.

 

따라서 해당 AIA생명 보험사의 100세 시대 걸작 건강보험상품이 6개월간의 배타적 사용권을 얻은 만큼 유용성이 높다고 할 수 있으므로 해당 보험에 관해 관심을 가지고 참고해두는 사람이 증가 중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해당 6개월간의 배타적 사용 기간 동안 AIA생명 보험사는 100세 시대 걸작 건강보험상품의 유용함을 보험소비자에게 알릴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전통형 보험상품의 경우 이미 보험료가 정해져 있기 때문에 가입 시 그대로 받아들여야 하지만 AIA생명의 상품은 건강관리에 관한 동기를 생기게 유도해서 가입자가 건강관리를 하는데 노력한 만큼 보험료를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가입자가 건강해질수록 사망이나 질병이 생길 확률이 줄어들기 때문에 보험금을 청구할 확률도 낮아져서 가입자에게 다시 혜택을 주려고 다이내믹 프라이싱 방식을 이용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