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생명, 서비스품질지수 고객접점부문에서 2년 연속 1위

보험뉴스


2018년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 고객 접점부문 조사에서 신한생명이 2년 연속 1위로 선정됐습니다.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서비스 전달영역인 고객 접점을 평가하는 제도로 콜센터 부문과 고객 접점 부문으로 구분하여 평가합니다. 신한생명 관계자는 최상의 고객 만족을 이루기 위해 지속적인 시스템 혁신과 노력을 기울여왔다고 전했으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맞춤형 서비스를 계속 제공하여 고객 감동을 실현하는 보험사가 될 수 있게 앞장서겠다고 말했습니다.

 

신한생명의 경우 종신보험과 정기보험 및 연금보험, 저축보험, 어린이보험, 건강보험, 종합보험, 상해보험 등의 상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종신 및 정기보험에서는 사망에 대한 보장을 다루고 있으며 연금보험은 노후를 철저하게 대비할 수 있도록 준비하는데 효과적인 상품입니다. 저축보험에서는 양로나 저축보험상품이 있고 어린이보험의 경우 태아특약이 있습니다. 


신한생명은 앞서 콜센터 부문에서도 9년 연속 우수콜센터로 선정된 바 있으며 고객 접점 시스템 개선을 위해 노력 중입니다. 금융 취약계층도 표준화된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고령자와 장애인 방문접수 서비스, 임산부를 위한 우선처리창구 등을 운영 중입니다. 비대면 서비스인 신한생명 스마트창구로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서도 노력 중이며 지난 3월에는 생명보험업계 최초로 모바일 간편 이용등록 서비스를 도입해 신분증만으로 이용 등록과 각종 업무를 처리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