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층의 의료비 증가가 노후 준비의 최고 이슈

보험뉴스

현재 노후 준비에 있어 가장 큰 이슈는 고령층의 의료비가 증가하는 것이라 이야기합니다. 이에 관해서는 국가가 현재 의료복지를 강화 있다고는 하지만, 본인이 스스로 준비해야 하는 부분이 많다며 연령층이 높아질수록 자신의 노후를 꼭 준비해야 한다고 하시는 분들이 많아지는 것으로 보입니다. 노후 준비를 하는 방법은 대부분 저축을 활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고령층 뿐 아니라 당뇨나 고혈압을 앓고 있는 만성질환자의 경우는 유병자 실손보험을 가입할 수 있습니다. 이는 보험사각지대에 놓인 분들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것으로 보험료나 자기부담금은 비교적 높지만 일반적인 보험에 가입이 제한되는 분들에게 유리할 수 있습니다. 가입심사요건 역시 일반적인 보험보다 한층 완화되어 이를 잘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이런 현상이 나타났을 때 좋은점은 노후 삶의 질이 향상되고 노인의 빈곤이 조금은 해결될 것으로 전망합니다. 그런데 부정적인 면에서는 청년실업이 더 심해지고 사회적으로 생산성은 떨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직장을 다니면서 돈을 벌 수 있는 나이는 은퇴가 정해져 있어 이에 관한 준비도 어느정도 필요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제는 의료비 증가와 함께 자신이 준비해야 하는 노후 자금이 많아질 것으로 판단하여 이에 관한 부담이 클 수도 있습니다. 내년에는 이러한 상황에 건강보험과 노후 생활을 조금 더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연금보험 등으로 리스크를 줄여야 할 것이라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