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보험사, 온라인시장 성장으로 수익성 제고가 숙제

보험뉴스

현재 생명보험사에서 출시한 거의 모든 상품이 온라인 시장에 뛰어들었습니다. 이러한 온라인 시장을 중심으로 매년 성장하고 있는데 아직 수익성이 좋지 않아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여러 상품이 온라인 시장에 뛰어들어서 나타난 판매율과 같은 자료나 데이터를 확인했을 때 성장하고 있는 건 맞지만, 초보 단계에서 빠져나오지 못하고 있는데요. 특히 초회보험료 절반 정도가 마케팅으로 사용되고 있을 만큼 사업비가 매우 많이 들어간다는 걸 이야기하면서 온라인 상품은 대부분 저축성인 문제가 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생명보험사의 경우 보장범위는 정액형식으로 가능합니다. 또한, 손해보험과 다르게 사망에 대한 보장범위와 보험금 한도에 차이점이 있습니다. 생명보험에는 재해사망이나 질병사망 및 일반사망에 대한 사망보험금이 없으나 손해보험에서는 상해사망이나 질병사망에 대한 보장이 가능합니다. 결정적으로 중복보장이 가능하오니 여유가 있는 분들은 여러개를 가입해도 좋겠습니다. 


현재 대형사가 주도하고 있는 상품을 생명보험사 온라인 시장에 내놓으면서 차별화를 나타내고 있는데, 이로 인해 눈길을 끌고 있는 건 사실입니다. 이에 관계자 측에서는 해당 상품이 온라인 시장에 나타나면서 기존에 있는 대형사들과는 다른 전략을 펼칠 것이라 말했으며 이에 관한 구성은 어떻게 할지 모르겠지만, 신상품에서도 봤듯이 다른 회사와는 차별화를 둘 것이라고 전망됩니다. 이러한 전략에 관해서 소비자가 잘 알아두면 상품을 고를 때 도움이 많이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또한, 본인에게 맞는 상품을 온라인으로도 가입할 수 있어 편리하고 그만큼의 혜택이 주어질 것으로 보이니 관심을 두고 있는 게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