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사기에 연루된 설계사는 어떤 처벌을 받을까요? - 농협 실비보험

보험뉴스

 

보험이라는 것은 요즘 같은 자본주의 사회에서 본인이 겪을 수 있는 사고나 질병에 관해 치료비를 보장받을 수 있도록 미리 대비해 놓는 상품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현재는 많은 위험에 노출되어 있고 미래는 아무도 예측할 수 없는 것이기 때문에 모두가 이런 대비책에 가입하려고 하는데 이를 악용하는 사람들이 있어서 주의하셔야 합니다. 금융감독원에서는 보험사기에 연루되어 있는 설계사는 강력한 처벌이 있을 거라고 발표했는데요. 그 처벌은 수사기관에 관한 처벌과 그 외에 등록을 취소하는 등의 행정제재로 그 현장에 있다면 즉시 퇴출하겠다는 이야기를 한 것입니다.

 

보험사기는 계속해서 진화하고 있는데 단속을 하고 처벌을 높이더라도 너무나 다양한 방법으로 생기면서 이를 무력화하는 중입니다. 근래에 보험에 대한 설계사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보험사기에 대한 사례가 증가하고 있음을 실감할 수 있습니다. 보험료 인상을 증가시키고 계약자 손실을 유발하는 악의 고리를 반복하는 보험사기는 특별법을 이용해서 처벌을 강화해야 합니다. 

 

이러한 행위는 생각하는 것보다 매우 큰 악영향을 미치게 되는데, 의료기관의 허위 청구 등은 공영보험에 관한 재정에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칩니다. 그러므로 설계사가 연루되어 있는 사기 행위는 단순히 개인적인 차원의 문제가 아니라 보험산업에 관해 전반적으로 신뢰가 하락할 것이라 우려했는데요. 사실상 국민들이 사기인지 아닌지에 대해서 구분하는 건 쉽지 않기 때문에 정확하게 알아보고 적극적으로 참여하려고 하는 소비자의 자세가 중요합니다. 신고할 경우 그 사람의 신분은 철저하게 보호될 것이며 우수 제보자에겐 포상금도 지급될 수 있다고 하니 잘 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