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들을 위한 맞춤 건강법 - 농협 실비보험

건강정보

엄마들을 위한 맞춤 건강법

관리자 2018.03.19 17:32 조회 수 : 8

엄마들에게 건강을 관리하기 위해서는 먹는 것과 자는 것 모두 중요하지만 특히 잠을 충분히 자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최소 하루에 7시간 자야하며 개인마다 적정 수면시간 다르지만 자고나서 개운하고 낮에 졸리지 않은 정도의 시간과 시간대가 좋습니다.

 

엄마가 되는 길은 매우 어려워 보입니다. 출산 후에는 산모의 건강이 허약해지기 때문인데 산후조리 기간인 12주 동안 집중적으로 관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출산 직후에는 자궁에 어혈이 남아있고 오로를 배출할 수 있는데 산모 신체 안정화 및 산후조리 단계에 해당하기 때문입니다. 이 때에는 무리한 식단조절보다는 충분하게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무엇이 필요할까요?
가장먼저 잠자기전 스마트폰과 같은 전자기기를 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침대에 눕는다고 잠을 자는 시간이라 착가하면 안됩니다.
핸드폰을 하고 싶더라도 내일도 날이 있기에 잠시 미루고 내일을 위하여 잠을 자두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