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근 시 아침에 먹어서는 안되는 음식 - 농협 실비보험

건강정보

아침 식사대용으로 우유를 먹는 것은 피해야 한다.
위장에 무리를 줄 수 있기 때문인데 먹더라도 통밀빵이나 견과류와 함께 먹어야 한다.
저지방이나 무지방 우유도 좋다.
다음으로 하얀색 식빵은 포만감이 적고 커피는 과도하게 각성하게 만들며 가슴이 두근거리고 위산이 역류할 수 있다.

 

영양학자가 말하는 아침식사의 메뉴에는 달걀이나 귀리 및 채소 스무디 등이 있습니다. 아침식사는 우리 신체에 매우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데 전문가들은 모두 아침이 중요하다고 입을 모읍니다. 일본 연구에 의하면 아침 식사가 다른 건강습관에도 영향력이 있다고 보고 있으며 아침을 거르면 흡연할 확률도 증가한다고 합니다. 특히, 과일이나 채소를 덜 먹을 시 더욱 그렇습니다.


시리얼 또한 설탕이 많이 들어가면 혈당이 빠르게 올라가 위험합니다.
바나나는 아침에 먹기 좋으나 공복에 먹으면 풍부한 마그네슘이 불균형을 이룹니다.
고구마 역시 공복에 먹으면 위벽을 자극해 위산을 과도하게 분비하게 하고 위장 장애를 일으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