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하고 나서 더 피로하다면? - 농협 실비보험

건강정보

운동하고 나서 더 피로하다면?

관리자 2018.03.19 17:31 조회 수 : 6

답답한 마음에 밖에 나가 운동을 하고 돌아오면 더 피곤한 경우가 있는데 이는 피로골절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피로골절이란 반복된 충격이나 운동으로 인하여 근육이 흡수 못한 충격을 뼈가 대신 받은 것으로 지속적으로 받을 경우 스트레스성 골절이 됩니다.

 

운동을 하고 통풍이 어려운 옷을 입는 것 보다는 헐렁한 옷을 입는 것이 좋고 몸을 따뜻하게 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근육회복에 좋은 아미노산 음식을 충분하게 드셔서 단백질을 보충하는 것도 효과적입니다. 근육을 따뜻하게 하는 것은 부상을 예빵하고 프리워크아웃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운동에는 처음부터 과격하게 하기 보다는 서서히 강도를 올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는 뼈에 가는 실금이 생기기도 하는데 무릎 밑 하퇴부에 잘 발생하여 발가락 사이, 발목 사이, 발뒤꿈치 및 발목이랑 무릎 사이에도 나타납니다.
이를 에방하기 위해선 자신의 신체요건에 맞는 운동을 하고 운동 전에 충분한 준비운동을 합니다.
그리고 칼슘과 비타민 D를 섭취합니다.